75 Wines

75 와인즈

나파 밸리를 지배하는 부티크 포도 생산자 턱 벡스토퍼

1975년 유명 히스토리를 망라해 탄생 그 순간의 특별함을 담은, 가장 주목해야 할 나파 밸리 와인

현존하는 나파 밸리 최고의 포도 생산자로도 유명한 턱 벡스토퍼 Tuck Beckstoffer가 설립한 75 와인즈 와이너리는 생산 초기부터 미국 최고의 포도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고가의 컬트 와이너리들이 앞다퉈 구매하는 와이너리로 명성을 쌓았습니다.나파 밸리 와인 산지 중 가장 좋은 떼루아를 보유한 와이너리로서, 가문 대대로 물려받은 나파 밸리 최고의 떼루아로 손꼽히는 세인트 헬레나 St.Helena에 위치한 핵심 토지 중 일부를 오퍼스 원, 로버트 몬다비 등 유명 와이너리에 매각하고, 매각하지 않고 남겨둔 가장 좋은 포도밭을 ‘벡스토퍼’라 명명한 후, 생산된 포도의 50% 정도는 컬트 와이너리에 판매, 나머지 50%로는 자신의 이름을 건 와인을 1997년부터 만들고 있습니다. 그가 생산하는 포도를 서로 구매하기 위해 유명 컬트 와이너리들이 앞다투어 예약을 서두르고 있으며, 보통 턱 벡스토퍼의 포도를 공급받아 와인을 양조한 경우 후면 레이블에 그의 이름을 기입하는데 이는 미국 최고의 포도를 사용하고 있다는 일종의 품질 보증 마크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떼루아가 주는 이점 그 자체에만 안주하지 않고, 경쟁이 갈수록 심한 나파 밸리 한가운데에서 자신의 새로운 브랜드를 창출하는 모험을 감행해 현재 7개의 브랜드 총 30여 개 와인을 만들어 나파 밸리에서 가장 성공한 와이너리로 거듭나게 됩니다. 75 와인즈의 1975라는 숫자는 턱 벡스토퍼가 처음 축복받은 땅 나파 밸리로 이주한 해이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후면 레이블에 그해 일어난 예술, 문화, 스포츠 등 화제가 된 사건들을 기록해놓았습니다.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이 찰리 채플린에게 처음 기사 작위를 수여한 해이며, 영화배우 잭 니콜슨이 주연한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가 오스카상을 받았고, 유명한 영화 <오즈의 마법사>가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처음으로 뮤지컬을 공개했으며, 엘비스 프레슬리가 마흔이 되던 해입니다. 잭 니클라우스가 마스터스에서 우승해 그린 재킷을 입었고, 그해에 현역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태어났습니다. 무하마드 알리가 마닐라에서 벌인 역사상 유명한 복싱 경기가 열린 해라는 사실까지, 1975년 축복받은 떼루아와의 첫 만남을 함께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든 사건을 총망라해 함축해놓은 특별한 와인입니다.

About Winery

Country : USA
Winery : Tuck Beckstoffer Wines
Brand Note

Related W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