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ja Negra

오베하 네그라

행운의 검은 양, 완벽한 내추럴 와인을 꿈꾸다

친환경 와이너리 단체 비아 와인즈의 일원

스페인어로 ‘검은 양’을 뜻하는 오베하 네그라는 비아 와인즈 Via Wines에 소속된 와이너리입니다. 비아 와인즈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며 가장 좋은 품질을 추구하는 바이오다이내믹 와이너리 단체입니다. 와인 생산 방식과 과정을 데이터로 정리해 칠레뿐 아니라 전 세계 농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한편 자신들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친환경 농가들을 이끕니다. 이들의 철학과 함께하는 오베하 네그라는 여타 칠레 와이너리들과 달리 정통성과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며 모든 단계에서 엄격한 환경 보호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일반 보틀보다 15% 가벼운 병을 사용하고, 레이블부터 병의 형태까지 모두 철저한 고객 리서치를 바탕으로 결정합니다. 영국의 소매 컨소시엄 표준 BRC와 독일 국제 식품 규격에서도 인증을 받았습니다. 오베하 네그라는 와인 블렌딩에서도 혁신을 추구하는데, 기존 방식에서 생소한 블렌딩으로 과일의 풍미와 구조감을 극대화하며 와인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오베하 네그라는 산티아고에서 남쪽으로 220km 떨어진 마울레 밸리 Maule Valley에 위치합니다. 사방이 안데스 산맥으로 둘러싸여 1년 내내 지중해성 기후를 유지하는 지역입니다. 큰 일교차 때문에 당과 산미의 밸런스가 뛰어나 다른 지역의 동급 와인보다 훨씬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오베하 네그라를 이끄는 와인메이커 에드가 카터 Edgard Carter는 콘차이 토로와 에라주리즈, 세냐 등에서 경력을 쌓은 칠레 최고의 와인메이커입니다. 대기업의 프리미엄 와인을 양조하기보다 칠레의 진정한 컬트 와인을 완성하는 데 열정을 쏟는 장인 정신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오베하 네그라는 친환경 마크를 마케팅에만 활용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눈높이를 중시하는 소박함, 자연에서 자란 열매를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바이오다이내믹 농법 등 환경과 인류를 위해 진정한 노력을 기울이는 와이너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