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thasar Ress

발타사 레스

‘독일의 그랑 크뤼’라 불리는 독일 와인의 상징

독일 와인의 역사와 퀄리티를 상징하는 VDP 정식 멤버

1870년 발타사 레스는 라인 가우 Rheingau 지역 하텐하임 Hattenheim 거리에서 레스토랑과 호텔 비즈니스를 시작했습니다. 호텔 사업은 하텐하임 지역 경제에 큰 영향을 주며 가문의 명성을 드높였습니다. 첫 번째 성공에 만족하는 대신 그는 자신의 이름을 딴 와이너리 발타사 레스를 설립했습니다. 발타사의 뒤를 이은 폴 레스와 칼 레스는 와인 사업의 기틀을 한층 다졌고, 폴의 아들 스테판 레스는 와이너리의 확장과 동시에 현대적인 셀러를 완성해 발타사 레스의 전체 퀄리티를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지금의 오너이자 4대째인 크리스티안 레스 Christian Ress는 여러 와이너리에서 쌓은 경험과 체계적 연구를 통해 혁신적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발타사 레스 와이너리는 한 세대 한 세대를 거치는 동안 기존의 한계를 적극적으로 뛰어넘으며 와인 퀄리티로 큰 명성을 얻었다는 점에서 보기 드문 와이너리입니다.

<와인 스펙테이터>를 비롯한 와인 전문지와 평론가들에게서 프리미엄 독일 와인으로 높이 평가받았으며, 1990년 이후 독일 최고급 와이너리에만 협회 가입을 인정하는 VDP Verband Deutscher Pradikatsweinguter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VDP는 프랑스의 보르도 그랑 크뤼 협회처럼 독일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는 생산자들의 모임입니다. VDP에 가입하려면 친환경 농법과 생산량 제한, 전통 품종과 전통 양조 방식, 협회 회원의 동의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VDP의 멤버로 인정받는다는 것은 독일 최고 퀄리티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는 자부심 그 자체입니다. 또 포도밭 전체를 단독으로 소유한 모노폴 생산자로, 독일에서 가장 오랜 빈야드에서 독보적 퀄리티의 모노폴 리슬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발타사 레스는 다섯 세대를 거듭하는 동안 풍성하고 유의미한 역사를 이어온 가족 소유 와이너리이기도 합니다. 패밀리 비즈니스와 모노폴 생산자라는 점 모두 독일 와인업계에서 보기 드문 덕목입니다. 가문의 전통과 지역의 역사를 기품 있게 이어가는 발타사 레스는 독일 와인의 역사와 퀄리티를 상징하는 유일한 와이너리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About Winery

Country : Germany
Winery : Balthasar Ress
Brand Note

Related W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