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not Project . The Chard Project

더 피노 프로젝트 . 더 샤도 프로젝트

완벽한 계획과 분명한 목적으로 탄생한 프로젝트, 매일 마실 수밖에 없는 그 와인

pinoproject-p1
즐길 수 있는 와인을 목표로 삼아 탄생

‘합리적인 가격에 획기적으로 좋은 피노 누아를 찾아라.’ 프리미엄 데일리 와인 피노 프로젝트를 출발시킨 지령이었습니다. 마이클 스커닉 Michael Skurnik은 뉴욕에서 크게 성공한 와인 주식회사의 대표입니다. 와인에 대한 부모님의 특별한 애정에서 영감을 얻어 1987년 자신의 힘으로 와인 수입사를 설립했고, 품질 우선주의를 바탕으로 전 세계 유수의 와이너리를 직접 다니며 고품질 와인 셀렉션을 완성해갔습니다. 현재 그는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유명 에스테이트 450여 곳의 와인을 미국 내에 공급하고 있는 베테랑 수입상입니다. 마이클 스커닉은 반드시 와인을 시음하고 가격 대비 퍼포먼스의 가치를 직접 확인한 후 수입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의 깐깐한 경영 철학 때문에 미국 와인업계에서는 마이클 스커닉의 이름이 곧 품질 보증 마크로 통합니다.
어린 시절 마이클 스커닉에게 첫 감동을 선물한 와인은 놀랍게도 싸구려 보르도 와인이었습니다. 그 경험을 경영 철학의 좌표로 삼아 합리적 가격대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왔지만, 마이클 스커닉이 유일하게 풀지 못한 숙제가 바로 피노 누아였습니다. 피노 누아는 품질을 불문하고 재배가 까다롭다는 이유로 늘 비싼 가격에 소비됩니다. 일반 소비자도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 가격의 피노 누아를 만들고 싶다는 고민에서 피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뛰어난 와이너리들과 오랜 기간 신뢰 관계를 쌓으며 밀접한 관계를 이어오던 마이클은 자연스럽게 양질의 피노 누아를 포도 재배자들에게서 직접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북부 캘리포니아의 카네로스 Caneros 지역과 몬테레이 Monterey 지역은 최상급 피노 누아 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이클 스커닉은 개별적으로 엄선한 구획에서 포도를 수확해 피노 프로젝트의 첫 빈티지를 탄생시켰습니다. 자신의 회사를 통해 유통했기 때문에 중간 마진마저 덜어낸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었고, 피노 프로젝트는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처음 출시된 2009년부터 피노 프로젝트는 가격적인 장점뿐 아니라 트렌디한 패키지, 음식과의 뛰어난 매칭으로 뉴요커 사이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뉴요커 와인’이라는 별명과 함께 세계 각국에서 환영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런칭과 함께 셀러브리티들의 파티와 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 등장해 트렌디한 와인으로 열렬하게 주목받았습니다.
피노 프로젝트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라도’ 즐길 수 있는 와인을 목표로 삼아 탄생했습니다.
신선한 과실 풍미를 강조한 가벼운 스타일이며, 블랙 체리의 풍성한 풍미, 딸기 향, 살짝 스파이시한 오크의 뉘앙스, 그 뒤를 잇는 잔잔한 향신료의 이국적 아로마까지 다채롭고 부드러운 매력을 지녔습니다. 다양한 음식과 뛰어난 매칭을 자랑하는 만큼 어떤 상황에서 마셔도 늘 새로운 느낌을 전하는 와인입니다.
피노 프로젝트를 통해 피노 누아 애호가들은 가격과 빈티지에 구애받지 않고 매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을 얻었습니다. 피노 프로젝트에 이어 출시된 샤도 프로젝트 역시 마이클 스커닉의 철학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샤도네이의 클래식한 풍미를 교과서적으로 구현하는 동시에 편안하고 접근성 높은 스타일을 보여주는 샤도 프로젝트는 프리미엄 데일리 화이트 와인으로서 대체 불가능한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inoproject-p2

About Winery

Country : USA
Winery : Pinot Project

Related W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