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ael Mondavi Family Estates

마이클 몬다비 패밀리

미국 와인의 절설 몬디비 패밀리의 모던 와인 셀렉션

과학과 마법을 동시에 품은 매혹적 와인, 스펠바운드

마이클 몬다비 Michael Mondavi는 ‘미국 와인의 아버지’로 칭송받는 로버트 몬다비의 아들로서,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의 양조팀을 수십 년간 실질적으로 이끌어온 와인메이커입니다. 아버지의 와이너리를 거대 주류 회사에 매각한 후, 마이클 몬다비를 주축으로 로버트 몬다비의 가족들이 설립한 와이너리가 바로 마이클 몬다비 패밀리입니다.

로버트 몬다비가 세상을 떠난 후, 마이클은 새로운 와이너리에서 자신의 아들 로버트 몬다비 주니어와 함께 저가부터 최고가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와인을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마이클 몬다비 패밀리를 대표하는 스펠바운드는 이해하고 접근하기 쉬운 와인입니다. 그러나 스펠바운드를 두고 단순한 저가 와인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미국 와인 시장을 이끌어온 몬다비 가문의 열정과 실력, 확고한 양조 철학이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스펠바운드는 ‘첫눈에 반한, 매력적인’이란 뜻을 지닌 이름입니다. 레이블에 인쇄된 달의 이미지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인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최초의 달 착륙은 인간이 시도한 가장 혁신적인 모험입니다. 마이클 몬다비는 우주 탐험의 핵심이었던 과학기술을 와인 재배와 양조에 사용합니다. 미 항공 우주국 나사의 기상 예측을 활용해 포도 품종마다 최상의 수확일을 분석하고, 모든 미감의 완벽한 밸런스를 추구합니다.‘최적기 수확’은 로버트 몬다비가 가장 중시했던 원칙 이기도 합니다. 스펠바운드의 존재로부터 선대의 철학을 일관성 있게 지키려는 마이클 몬다비 패밀리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일 품종을 사용하기보다 보조 품종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복합미를 추구하는 것 또한 스펠바운드 와인의 특징입니다. 마이클 몬다비 패밀리는 가문의 자부심을 그대로 투영한 스펠바운드를 통해 혁신적인 부티크 와이너리로 끊임없이 거듭나고 있습니다.